HOME > 커뮤니티 > Game

Game

애플 앱스토어 결제 통화 표기 변경 관련 안내드려요!
level.0 관리자루니엘
  • 2018-09-05 17:19:00
  • 조회수 582
  • 추천 0
  • 댓글 0

안녕하세요 사용자님들! 루니엘이 전해드릴 소식이 있어요. 

오늘, 9월 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정책 변동으로 결제가 기존 달러(USD)에서 이제 대한민국 원화(KRW)로 변경되어서 진행되고 있어요~

 

그런데 애플이 이렇게 정책을 바꾸면서 현재 애플 앱스토어 내부에서 오류가 있는 것 같아요! 애플 스토어의 오류이지만 우리 사용자님들이 불편 겪으시지 않도록 최대한 도움드리고픈 마음에 안내를 준비해보았어요.

 

[iOS 통화 변경 안내]

- 변경 일시: 9월 5일 (수) ~

- iOS 결제 통화 기준 표기 변경 (기존 달러 금액 → 원화로 표시 변경)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루어지는 결제 통화가 달러에서 원화로 표시 되기 시작하면서, 애플 앱스토어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님들께서 게임 내 상품 결제 시 상품 금액 및 결제 금액 표기가 원화로 진행되어요. 그런데 기존 달러 금액이 그대로 원화로 표시되면서 결제 가격에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어요. 애플이 정책을 일괄적으로 앱스토어 내 모든 앱에 적용하면서 생긴 차이이고, 애플의 정책을 저희가 따라갈 수 밖에 없는 것으로 애플에서 안내 받았어요.

 

[주의사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 시에 애플 정책 동의를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승인되어요. 그렇지만! 현재 통화 변경 적용 후 최초 1회 결제의 경우, 상품이 미지급되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어요! 최초 결제 이후부터 결제하시는 상품들은 정상 지급되는 것으로 보여요.

 

이 오류 현상은 현재 앱스토어에 모든 앱에서 전체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메모라이즈뿐 아니라 다른 앱에서 해당 결제 오류(최초 1회 결제시 미지급 되는 오류)를 겪고 나시면 이후 다른 모든 앱에서는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요.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애플 앱스토어 내에서 사용하시는 어떤 앱에서든 한 번 결제 오류를 경험한 뒤에는, 다른 앱에서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여요.

 

위에 안내드린 것처럼, 메모라이즈 내에서 결제를 하셨는데 만약 상품이 지급이 안되신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애플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에  문의주시면 애플에서 도움을 드린다고 해요. 

※ 아이튠즈 - 나의 계정 보기 - 결제내역 자세히 보기에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저희에게도 1:1 핫라인으로(support@memorizecs.zendesk.com) 알려주시면 저희도 애플에 항의 및 문의드릴게요. 혹시나 애플 앱스토어 결제 오류를 겪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저희 1:1 핫라인으로 (게임 내 설정 → 문의메일) 결제하신 영수증과 함께 알려주세요~!

 

앞으로도 사용자님들의 불편에 대해 빠른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번 현상과 관련해서 애플에서 또 안내받거나 새롭게 알게 되는 사항이 있으면 또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level.0 사용자 관리자루니엘

성별
직업
일반검사
성향
레벨
Lv.0
경험치
0 EXP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