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Game

Game

건의인데 안보시겠죠? 루니엘님?
level.3 아이타스
  • 2017-05-14 04:34:08
  • 조회수 4370
  • 추천 30
  • 댓글 37

 

1. 시작의 여관.

1-1. 연속 뽑기.

한명씩 뽑는거 정말 힘듭니다. 더욱이 화면 렉인지 아니면 이팩트 효과인지 모르겠는데, 고용하기를 누르기까지도 바로 안되고, 고용을 해도 번쩍이면서 탭을 몇번해야 합니다.

시간 무지 잡아먹어요. 그리고 번쩍이는 것도 너무 심하고. 눈뽕 맞는 느낌이에요.

 

1-2. 연속 뽑기시 보너스.

보통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10개 연속으로 뽑으면 일반 뽑기든 고급 뽑기든 보너스를 주거나 가격을 낮춰주곤 합니다.

필요합니다. 필요해요.

 

보통 시작의 여관이 골카가 없을 때는 5/5가 한계니까 5연 뽑기를 한다면 한장을 추가로 주던가 하는 식으로 추가된 카드는 3성 이상 같은 것 말입니다.

그리고 고급 뽑기 10연속 뽑기를 하면 1800루비로 하면서 1장은 5성 이상 확정.

 

이게 제가 과하게 요구하는 게 아니라, 다른 게임들에서 다 이렇게 합니다. 정말로.

 

1-3. 고용문제?

공지에 루니엘님 댓글을 봤는데, 10연 뽑기를 도입하면 고용할지 안할지가 문제라고 하셨는데..

사실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해보셨다면 아실 겁니다.

진짜로요.

그냥 다 고용하면 됩니다.

스샷에 보이겠지만, 안현 진화가 400이 넘습니다. 괜찮아요. 나오는 족족 다 고용해도 됩니다. 해당 사용자가 모두 진화로 겹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사용자 칸을 늘린 분들은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우리는 머셔너리가 아닙니다. 소수정예? 안해도 되요.

 

너! 고용!!


 

2. 레벨 업

2-1. 전체 레벨업 도입

제가 언젠가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100레벨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사용자 한 명당 10레벨 버튼을 10번, 어빌리티 배우기가 5번, 초월이 1번, 총16번을 눌러야 합니다.

그러면 만약 1000레벨이면 160번.

9명의 사용자가 출전해 있으니까. 1,440번.

세상에 1,440번이라니. 숫자만 봐도 팔아프지 않으세요?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더 많이 눌러줘야겠죠?

 

차라리 사용자를 리더로 설정하면, '파티제외'버튼이 안눌러집니다. 아시죠? 그 부분이 회색으로 변해요. 그러니까 리더는 파티 제외가 안 된다는 거죠.

그럼 차라리 리더로 설정한 사용자는 '파티제외' 대신에 전체 사용자 +10레벨 같은 버튼을 생성해서, 전체 사용자 레벨을 일제히 올리는 방법을 만들면?

굉장히 편합니다.

 

어차피 안쓰는 버튼이잖아요.

리더를 해제하고 다른 사용자가 리더가 되면, 그때는 다시 파티제외 버튼이 나오면 되는 거고요.

굉장히 간단하고 심플하잖습니까?

 

2-2. +100레벨 도입.

보통 유저들이 더욱 높은 층을 올라가기 위해서 스위칭이라는 걸 합니다.

안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게임을 막 시작하신 유저분들이나, 루비 환생을 하는 경우라면 스위칭으로 15층을 넘길 수 있으니까요.

이때 렙업을 하면 또..우리는 160번을 눌러줘야 합니다.

이러실 겁니까?ㅋㅋㅋㅋ

오른팔에 근육생기겠어요!!

 

 

3. 패키지 가격?

3-1. 김한별의 첫사랑 패키지, 세라프의 은총 가격 차이

사실 이거 예전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왜 계산이 이모양입니까?

 

김한별의 첫사랑 패키지는 100루비를 30일 동안 매일 줍니다. 3300원이죠.

세라프의 은총은 300루비를 30일동안 매일 줍니다. 11000원이죠.

이상하지 않나요?

 

김한별의 첫사랑 패키지는 3배를 주는 세라프의 은총 패키지가 9900원이 아니라, 11000원이라니.

그 어떤 모바일 게임에도 비싼 패키지가 루비를 더 적게 주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는 글을 제가 못봐서 어떤 사정이 있나 싶었는데, 이제는 좀 말해야겠네요.

 

그러니까.

왜 가격이 이런겁니까?

심지어 다른 게임에서 한달 정액(한달 동안 출석해야 루비를 받을 수 있는)패키지는 모두 초반에 루비를 조금 크게 주고 매일매일 주는 시스템인데, 그런것도 없으면서 말이죠.

 

 

4.이팩트 효과

4-1. 눈뽕 그만!!!

사실 이게임은 게임 내에서 스킬 이팩트가 없습니다.

그런데 요상한 부분에서 이팩트가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초월과 시작의 여관에서 사용자가 등장할 때.

일명 '눈뽕'

이거 끄게 좀 해주세요.

가뜩이나 스마트폰 게임 오래하면 눈아픈데.....이건 무슨...??

 

혹시 저 맘에 안들어요? 그래요?

 

 

5. 인게임 내 공지

5-1. 공지와 이벤트

세상에 어떤 게임을 봐도 인게임 내에 이벤트 공지가 없는,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유저들만 이벤트를 응모할 수 있는 게임은 없을 겁니다.

게임 내 공지는 필요하지 않습니까?

자동으로 뜨는 팝업을 만들기 힘드시다면, 설정 탭 안에 '공지사항' 혹은 '이벤트'란을 만들어서 유저들이 인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해주셔야죠.

이건 정말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마치 바둑판에 줄이 안 그어져 있는 것과 다를 게 없어요.

 

 

6. 홈페이지

6-1. 편의성

홈페이지 편의성좀 변경해주시죠.

예를 들면 베스트 글 같은 걸 만들던지 해서 며칠간 홈페이지 공지 밑에 노출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좋은 글들 죄다 밀리고, '삭제된 글입니다' 때문에 또 밀리고.....그냥 막 밀려요.

 

6-2. 홈페이지 광고

네이버에서 메모라이즈 기억의 조각을 검색하면  여기 홈페이지가 노출이 안 됩니다.

그러면 차라리 인게임 내에서라도 홈페이지 버튼을 만들어서 여기가 노출되게 해주시던가요.

 

홍보를 안하셨으니, 이정도는 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저는 초반에 게임 시작하고 이틀동안 네이버에 검색되는 헝그리앱에 가서 거기 기웃거리다가 나중에야 여길 알고 들어왔습니다.

 

좀 해주세요. 기본적인 거잖아요. 네?

 

 

추신.

솔직히 다른 건 몰라도 패키지 금액 책정은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하신 분들 모두 핫라인으로 문의 한 번씩 넣어주세요!

저도 넣었으니까요.

 

 

level.3 사용자 아이타스

성별
직업
일반마법사
성향
레벨
Lv.3
경험치
1000 EXP
태그